HL5KY & HL5BTF Amateur Radio

1998. 6. 29일 작성

name : Valery J. Baranovich
QTH   : Sakhalin Is., Russia


아마추어 무선의 교신을 통해서 여러 가지 얘기를 나눌 수는 있지만 실제 교신을 들어보면 장비나 안테나에 대한 얘기, 또는 DX나 award에 대한 얘기가 대부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단조롭다면서 새로운 소재를 만들어서 좀 더 재미있는 교신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으로 교신을 하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재미를 느끼고, 만나기만 하면 기계가 어떻고, 안테나가 어떻고, QSL정보가 어떻고 하는 얘기만 하면서도 전혀 지루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Russia의 Sakhalin섬에 살고 있는 Valery는 HAM에 빠져 있다기 보다는 미쳐있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사람입니다. 부산에도 몇 번이나 방문해서 만났는데, 항상 만나기만 하면 똑 같은 얘기들이지만 그 사람의 HAM에 대한 열정에 감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가 있습니다.


위(7,18,24MHz) 아래(14,21,28MHz)



위의 사진에 보이는 타워는 구소련제 군용으로, 3m씩 분리되는 형태인데, 저도 하나 구하려고 했더니 이제는 구할 수가 없다는군요. 로테이터 역시 구소련제 군용인데. 집채만한 대형 레이다를 돌리던 것이라고 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Russia이지만, 개개인의 능력, 특히 기술적인 능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Valery를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일제 장비로 바꾸었지만, 그전에는 HF장비, 리니어앰프, 안테나등을 모두 자작했는데 사진으로 보는 몇몇 작품만 보더라도 그의 실력을 대충 짐작할수 있을겁니다.


KLM의 7MHz 4ele Yagi를 복사해서 만든 안테나



Svetlana에서 생산한 진공관(4CX800A)으로 만든 리니어앰프는 신호가 아주 깨끗했고, KLM의 7MHz 4ele Yagi를 그대로 복사해서 만든 안테나는 리니어로딩이 너무나 정교합니다. 메이커제 안테나라고는 부산에서 중고로 구입한 7MHz 2ele Yagi가 처음인데, 새로 엘레멘트를 추가하고 코일부분을 복사하여 만들어서 지금은 3ele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술적인 분야나 contest, award등에 관심이 많은 분이면, Valery와 한번 교신해 보십시오. 정말 막강한 상대를 만났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햄 친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7IBJ  (0) 2019.09.14
ZL1AIF  (0) 2019.09.13
KH2HB & KH2HM  (0) 2019.09.13
VK2AHJ  (0) 2019.09.13
DK5BD  (0) 2019.09.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